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생활정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

by 기획하는 남자 2023. 5. 25.
320x100

여름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람이 피로감을 느끼면 매사에 짜증이 나고 의욕을 잃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잘 읽어보시고 건강에, 그리고 활기찬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복합 탄수화물 : 오트밀, 퀴노아, 현미, 콩, 렌즈콩, 고구마 등은 복합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우리 몸에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해 주기 때문에 자주 먹으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 과일 : 과일이 몸에 좋은 건 예전부터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신선한 과일에는 천연당분과 식이섬유, 필수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많이 도움을 주는 돼요. 특히 바나나, 오렌지, 베리류, 사과 등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3. 녹색잎채소 :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과 같은 녹색채소는 철분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산해 주어 피로회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저지방 단백질 : 저지방 단백질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지만 피로회복에도 좋은데요. 특히 양고기, 닭고기, 생선, 계란, 두부, 그리스 요거트 등은 지방이 적고 고품질의 단백질이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으면서도 우리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5. 견과류와 씨앗 : 아몬드, 호두, 카와, 아마씨 등은 건강한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우리 몸에 에너지를 제공해 줍니다.

 

 

6. 물 : 수분 섭취는 피로 완화에 아주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여름철에 탈수는 피로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하루 내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7. 다크 초콜릿 :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각성을 도와주고 기분을 개선할 수 있는 카페인과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8. 녹차 : 녹차에는 적당한 카페인과 L-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신을 맑게 해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로 인해 신경과민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드시고 올 여름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