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생활정보

커피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5가지

by 기획하는 남자 2023. 6. 5.
320x100

암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커피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커피는 맛도 좋고, 기분을 좋게 해 주기도 하며,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커피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커피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커피는 간암, 간경변증, 지방간 등의 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인 클로로겐산이 간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커피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는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커피 원두 사진

 

3. 커피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커피는 심장병, 뇌졸중, 심부전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커피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는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의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커피는 운동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커피는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구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커피에 우유를 타 마시면 훨씬 맛이 부드럽고 단백질 섭취에도 도움을 줍니다.

 

커피는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하게 마시면 위장 장애, 불안,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3~4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