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디자인 이야기

슈테판 자그마이스터(Stefan Sagmeister) - 그래픽 디자인의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 디자이너

by 기획하는 남자 2023. 5. 25.
320x100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그래픽 디자이너 슈테판 자그마이스터

 

 

 

 

슈테판 자그마이스터 얼굴 사진

슈테판 자그마이스터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타이포그래퍼입니다. 그는 1962년 8월 6일 오스트리아
브레겐츠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자그마이스터는 15세에 처음으로 디자인 관련 업무를 맡았는데, 알프스 지역의 전통악기에서 이름을 따온 오스트리아의
청소년 잡지 알프혼(Alphorn)에 디자인에 대한 글을 쓰는 일이었다. 이후 글쓰기보다 디자인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빈 응용예술대학교와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자그마이스터는 뉴욕에 자신의 디자인 회사 Sagmeister Inc를 가지고 있으며 루 리드, 오케이 고, 롤링 스톤스, 에어로스미스와 팻 메시니의 앨범 커버를 디자인했습니다. 홍콩, 뉴욕, 발리, 빈 등 다양한 지역에 기반을 두고 활동해 왔습니다.

자그마이스터는 자신의 디자인 작업을 통해 디자인이 단순히 미적인 것만이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자신의 디자인 작업을 통해 사람들의 시각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그마이스터는 그래픽 디자인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그래픽 디자인의 경계를 넓히고, 디자인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그래미상,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 AIGA 어워드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고 2012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자그마이스터의 디자인 작업은 전 세계의 박물관과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TED 강연자이기도 한 그는 자신의 디자인 철학에 대해 강연도 하고 있습니다.

자그마이스터는 그래픽 디자인의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이며, 그의 디자인 작업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래픽 디자인의 경계를 넓히고 있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