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기타

마른 체형 살 찌우는 방법

by 기획하는 남자 2023. 10. 15.
320x100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

 

 

세상에는 살을 찌우는 사람들 보다 살을 빼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살을 찌게 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보다는 살을 빼는, 즉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들이 훨씬 많은데요.

오늘은 살이 너무 말라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건강하게 살을 찌우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과 조언들을 종합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매일 칼로리 섭취량을 늘려주세요. 마른 체형이신 분들은 평소에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약 500~1000kcal를 더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에 먹던 음식의 양을 늘리거나, 간식이나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세요.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 찌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체중 1kg당 1.5~2g의 단백질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기, 생선, 계란, 두부, 콩류 등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3. 탄수화물 섭취량을 늘려주세요.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소입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체중 1kg당 3~4g의 탄수화물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밥, 빵, 과일, 채소 등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4. 지방 섭취량을 늘려주세요. 지방은 비타민 A, D, E, K의 흡수를 돕고, 포만감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체중 1kg당 1~2g의 지방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생선,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 등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5.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세요. 운동은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주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을 키우고, 유산소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루아침에 살이 찌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건강에 해로운 방법으로 살을 찌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20x100

 


다음은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마세요. 아침 식사는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식사입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하루 종일 배가 고파서 폭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간식을 챙겨 드세요. 간식은 식사 사이사이에 영양을 보충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을 충분히 마셔주세요. 수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8컵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스트레스는 체중 증가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체형을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참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 간식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견과류와 씨앗류 : 아몬드, 호두, 땅콩, 잣,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모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습니다.

2. 달걀 : 달걀은 완벽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탄수화물과 지방도 약간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요거트 : 요구르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도 약간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치즈 : 치즈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은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5. 과일과 채소 : 과일과 채소는 탄수화물,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