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디자인 이야기

폴라 쉐어(Paula Scher) - 그래픽 디자인의 혁신가

by 기획하는 남자 2023. 5. 24.
320x100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예술 교육자 폴라 쉐어(Paula Scher)

 

 

 

 

폴라 쉐어(Paula Scher)는 미국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화가, 디자인 예술 교육자입니다. 1991년 그녀가 합류한 Pentagram의 첫 여성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폴라 쉐어는 1948년 워싱턴 D.C.에서 태어나 펜실베이니아주 엘킨스 파크에 있는 타일러 예술 학교를 졸업했고 1972년부터 CBS 레코드에서 앨범 아트 디렉터로 일했으며, 1980년대에는 로고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픽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1991년 Pentagram에 합류하며 2005년부터 2010년까지 미국 그래픽 디자인 협회의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쉐어는 그래픽 디자인의 혁신가로 불리우고 있으며, 그녀의 작품은 뉴욕 현대 미술관, 런던 디자인 박물관, 빈 현대 미술관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미국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습니다.

 

 

폴라 쉐어의 작품은 대담하고 독창적이며 기존의 디자인 규칙을 깨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종종 유머러스하고, 정치적 견해를 표현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그녀는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세상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믿으며, 그녀의 작품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폴라 쉐어의 주요 작품으로는 CBS 레코드 앨범 커버, 로고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책 디자인, 전시 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저서를 다수 출간했으며, 디자인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폴라 쉐어는 그래픽 디자인의 아이콘이며, 그녀의 작품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세상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믿으며, 그녀의 작품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