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디자인 이야기

어도비포토샵 AI기능에 대하여

by 기획하는 남자 2023. 5. 31.
320x100

어도비포토샵 AI기능과 사용방법

 

 

 

 

 

어도비 포토샵 소개

Adobe Photoshop은 이미지 편집 및 리터칭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아트, 사진 편집, 웹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3D 애니메이션 및 3D 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Photoshop은 Adobe Creative Cloud 제품군의 일부이며 윈도우 및 macOS용으로 제공됩니다.

 

어도바 메인 이미지

 

어도비포토샵 AI기능

Photoshop에는 이미지 편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AI 기능이 가장 눈에 띄는 기능입니다. Adobe는 Photoshop에 AI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다음과 같은 AI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얼굴 인식 및 보정: AI를 사용하여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주름, 여드름, 홍조 등의 피부 보정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토샵 AI기능 자료이미지-01

 

2. 배경 제거: AI를 사용하여 이미지에서 사물 또는 인물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AI기능 자료이미지-02

 

320x100

 

3. 텍스트 추출: AI를 사용하여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복사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컬러 조정: AI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색조, 채도, 명암 등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의 색감을 개선하거나 특정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이미지 업스케일링: AI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할 때 품질을 유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작은 이미지를 크게 확대하거나 고품질 인쇄용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AI기능 자료이미지-03
포토샵 AI기능 자료이미지-04

 

이 외에도 어도비 포토샵은 계속해서 AI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개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무료 이미지 기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도비 포토샵의 AI 기능 사용방법

어도비 포토샵의 AI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도비 포토샵을 컴퓨터에 설치하십시오. 어도비 포토샵은 유료 소프트웨어이므로 Adobe Creative Cloud를 구독하거나 포토샵을 독립적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어도비 포토샵을 실행하고 이미지를 열거나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AI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원하는 도구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 인식 및 보정을 위해 "스마트 오브젝트" 도구를 사용하거나, 배경 제거를 위해 "빠른 선택 도구" 또는 "마스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에 적용할 영역을 지정하거나 원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AI 기능은 선택한 도구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하며, 이미지 인식 및 분석을 통해 최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파일을 저장하거나 원하는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르면 어도비 포토샵의 AI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편집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