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PEN DESIGN
디자인 이야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인은?

by 기획하는 남자 2023. 5. 27.
320x100

인공지능이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인은 무엇일까? 개인적으로 인공지능 AI는 어떻게 대답을 하는지 궁금해서 챗 GPT와 바드(BARD)에게 한번 물어보았습니다.

 

 

두 인공지능 모두 미국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한국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갖고 있는지 궁금했고 대한민국 하면 어떤 이미지를 떠 올리는 지도 궁금해서 질문을 해 보았습니다.

 

AI 바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한글, 한옥을 우선적으로 꼽았고 그 다음으로는 삼성과 LG의 전자제품들과 K-POP, K-드라마 순으로 대답을 해 주었습니다.

 

 

한글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디자인으로 선택한 이유로는 한글은 배우기 쉽고 과학적이며 아름다운 문자이기 때문이라고 답변을 했고 한옥은 한국의 자연환경에 맞게 설계되었고 한국 전통 가옥의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의 문양과 장식품이 사용된, 흙과 나무로만 지어진 친환경적인 건축물이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인공지능 챗 GPT가 태극기를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으로 꼽은 이유로는 한반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동성을 상징하는 태양과 달 그리고 그 사이를 연결하는 동그라미로 만들어져 있는데 이런 디자인은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아름다음을 대표하기 때문이라고 답을 했습니다.

 

이 두 인공지능 AI에 답변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우리 민족이 정말 대단한 민족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20x100

댓글